Responsive image

경주미협의 새로운 미술문화발전을 위하여!

경주미술협회 홈페이지를 찾아주신 여러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우리의 고장, 천년 고도 경주는 유구한 역사만큼이나 유·무형의 문화재와 예술적 전통을 간직하고 있으며 더불어 진정한 한국 정신문화의 태생지라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토양 속에서 지역의 선배작가들은 근·현대미술의 태동기에 영남화단의 전개와 정착에 큰 역할을 하였으며 나아가 당시 한국화단의 중심지로 그 위상을 높이는데 이바지 하였습니다.

21세기 문화선진국을 지향하는 시대를 살고 있는 우리는 이러한 천혜의 환경 속에서 높은 자부심을 가지고 미술인 간의 화합과 창작의지를 북돋우며 지역미술문화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경주미술협회는 미술문화 창달을 목적으로 신라문화제 전국학생미술대회, 신라미술대전 등의 사업을 통해 많은 미술인들을 배출하였고 정기회원전, 각종 기획초대전, 국제 미술교류전 및 타 도시와의 교류전 등으로 수준 높은 지역 작가들의 작품을 선보이는 장을 마련하였으며 시민들에게는 미술에 대한 이해와 감상의 기회를 제공해왔습니다.

앞으로도 경주미술협회는 지역미술문화발전에 공헌하신 선배작가님들께 공경을 표하며, 참신한 청년작가들을 발굴하고 특히 문화예술도시 경주의 위상에 걸맞는 활발한 창작활동을 담보할 수 있는 창작 공간 및 다채로운 미술 프로젝트 등의 열린 문화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힘쓰고자 합니다.

예술인이 존경받는 세상이 진정 문화 선진국이 아닐까 합니다. 하나의 예술작품이 시대를 초월하는 감동을 주고 그 예술 작품을 보기 위해 그 도시로 전 세계인이 모여드는 그러한 문화 선진국의 세계적인 문화도시 경주를 꿈꾸어 봅니다.


2014년 3월

사단법인 한국미술협회 경주지부 회장